해외인턴취업자지원 및 해외기업탐방

국제무역 전문경영인이 탄생하는 곳

해외인턴취업지원사업

부산광역시가 지원하고 있으며, 2005년 국제무역통상학과가 사업선정을 획득한 후 학교사업으로 발전시켰습니다.

4학년 지원자 중에 선발딘 학생들은 국내교육을 거쳐, 아시아, 미주 등 세계 각국에 소재한 한국기업에서 인턴으로 근무한 후 해당기업에 취업하게 됩니다.

인턴십 활동은 학점으로 인정되므로 이를 위해 휴학할 필요가 없습니다.

경성대학교는 지난 9년간 20여개 국가에 총 476명을 파견하여 약77%의 취업성공률을 실현하였습니다.

해외기업탐방

요즘은 경제도, 기업도, 제품도 세계적이지 않은 것이 없습니다. 인재와 취업도 마찬가지 입니다. 우리 학과는 이러한 환경을 인식하고, '글로벌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주안점을 두고 있습니다. 부산의 Footwear 기업들은 오랫동안 세계 신발산업의 메카로 활약해왔고, 현재는 Nike, Adidas, New Balance 등의 세계적인 기업들과 동등한 위치에서 협업하는 글로벌 선두기업으로 성장해 나가고 있습니다. 현재 우리 학과는 글로벌 Footwear 비즈니스 전문가를 양성하는데 큰 힘을 쏟고 있으며, Footwear 분야에 진출하려는 학생들에게 해외의 선도 기업들을 직접 체험해보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 Footwear 산업의 혁신을 이끌고 있는 현장을 직접 체험하게 되면, 왜 Footwear 산업의 장래성이 좋다고 하는지, 우리 학과가 왜 이 분야 전문가를 양성하려는지 피부로 느끼게 될 것입니다.

해외글로벌 기업탐방

Adidas, New Balance등 누구나 다 아는 세계적 브랜드 회사의 본사를 방문하여 직접 체험해 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매년 4~8명의 학생)
세계적 기업의 본사에 방문하여 보면, 이들의 파트너로 활약하고 있는 부산 출신의 우리나라 기업들이 세계에서 얼마나 인정받고 있는지를 알 수 있습니다.

구분 내용
2014년 독일의 Adidas, Puma, 이탈리아의 실발학교 등 탐방
2015년 미국 보스톤에 위치한 New Balance, 뉴욕 나이키 타운 등
2016년 미국 보스톤에 위치한 New Balance, 뉴욕 나이키 타운 등
해외기업 현장연수

Nike, Adidas, New Balance 등 세계적 Footwear 기업들과 나란히 파트너로서 활동하고 있는 부산 출신의 동남아시아 현지 기업을 방문하고 체험합니다.

해외에 진출한 우리 기업들은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Nike, Adidias, Nike, Adidas, New Balance 등의 브랜드에게 새로운 제품을 직접 개발해 주기도 하고, IT-자동화 기술을 도입한 생산공정의 자동화 등 Footwear 산업의 세계적 혁신을 주도하고 있습니다.

졸업 후, 이 분야로 진출하려는 학생들에게 자신의 진로에 대한 확신을 갖게 할 뿐만 아니라, 취업 후에도 성공적인 글로벌 전문가가 되기 위해 필요한 역량이 무엇인지를 알 수 있는 기회가 됩니다.

구분 내용
해외현장심화학습Ⅰ:2014년 해외 7개 기업 45명
해외현장심화학습Ⅱ:2015년 해외 5개 기업 30명
해외현장심화학습Ⅲ:2016년 해외 9개 기업 70명